PCBA test data log를 더 이상 로컬 PC에 엑셀로 저장하지 않고, 자동으로 클라우드에서 저장하고 조회 할 수 있는 웹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testX service

testx JIG 시스템을 가지고 수행한 테스트 로그는 전부 testX service 서버 클라우드로 전송되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아직 초기 단계의 웹 서비스 이지만, 주문을 기준으로 테스트가 수행된 장치의 테스트 로그를 웹에서 바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접속 주소는 https://testx.twarelab.com 입니다. 현재 클로즈드 베타로 릴리즈 되어서 지정된 사용자 (티웨어랩에 테스트를 의뢰한 고객) 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 글로 간단하게 나마 맛보기로 서비스의 형태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도록 설명해 보겠습니다. 😃

로그인 한 이후 첫 대시보드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올해 전체 테스트 수행 개수를 볼 수 있고, 제품별 수량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testX dashboard

주문 조회

주문별로 테스트 데이터가 저장되도록 되어 있어, 주문한 장치의 테스트 진행 사항을 볼 수 있고 해당 테스트 로그도 바로바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주문별 조회 화면

현재 테스트가 완료 되었는지, 박스는 몇 개로 포장되었는지 지그 장치별로 몇 개 씩 테스트가 수행되었는지 정보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서 테스트한 결과가 시리얼 리스트로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로그는 클릭만 하면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로그 조회

결과 리스트 화면에서 “로그” 버튼을 누르면 해당 시리얼의 테스트 로그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로그 화면은 다음과 같이 출력됩니다.

정식 서비스 준비

정식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클로즈드 베타 릴리즈 단계를 거쳐 기능을 수정 보완하여 정식 서비스 릴리즈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testX JIG 시스템을 구매하시거나 twareLAB에 테스트를 의뢰하신 고객들은 현재 베타 사이트를 통해 주문, 로그 조회 등의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Categories: Blog

0 Comments

Leave a Reply

Avatar placeholder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en_US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