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areLAB의 TW100MJ/TW100XR/TW100PC 제품에는 HW Pin을 통해서 제품을 Reset 하거나 공장초기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목적의 Pin이 SW_INPUT 이다.

제품별 SW_INPUT 핀

SW_INPUT 핀은 Normal High, Active Low로 모듈 내부에서 Pull-up 되어 있다.

핀의 위치는 모듈별로 다음과 같이 지정되어 있다.

제품명 Pin Number
TW100MJ / TW100XR J6 Pin1
TW100PC Pin22

SW_INPUT 핀 동작 방식

SW_INPUT 핀을 LOW 로 유지하는 시간의 길이에 따라서 모듈은 Reset이 되기도 하고 Factory Reset이 되기도 한다.

Software Reset

“TW100xx User Manaul” 에 언급된 것 처럼 이 핀이 Low로 100ms 이상 유지되었다가 High로 전환되면 Reset이 Trigger된다.

Factory Reset

이 핀이 Low로 5초 이상 유지되었다가 High로 전환되면 모든 설정값이 공장 초기값으로 바뀌고 Reboot된다.

SW_INPUT 핀 동작 설정/해제

SW_INPUT 핀 동작은 디폴트값이 ‘Enable’이다. 즉, 초기 상태에서는 SW_INPUT 핀을 제어해서 Reset 시키거나 공장초기화를 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기 원하지 않을 때, 언제든지 ‘Disable’ 시킬 수 있다.

이 기능의 ‘Enable’, ‘Disable’은 twareLAB Configuration Tool을 이용해서 할 수 있다.

SW_INPUT으로 Reset 하기

아래 그림은 SW_INPUT을 100ms 이상 LOW 유지해서 SW Reset이 발생한 경우의 디버그 메시지 창의 모습이다.

“Reset Detected” 메시지가 출력되고 나서 SW_INPUT 핀을 High로 변경하였을 때, 모듈의 Reboot되는 것을 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다.

SW_INPUT으로 공장초기화 하기

아래 그림은 공장 초기화가 발생하였을 때의 디버그 메시지 창의 모습이다.

처음에는 “Reset Detected” 메시지가 출력되었고 SW_INPUT 핀이 계속 Low를 유지해서 5초를 넘어가게 되면서 “Factory Reset Detected” 메시지가 출력되어서 “Factory Reset” 준비 상태가 되었음을 나타낸다. 이 상태에서는 언제든지 SW_INPUT 핀이 High가 되는 순간 모든 설정값을 초기값으로 변경하고 재부팅하게 된다.

설정값을 초기값으로 변경하는 과정은 “setLocalIP with 192.168.0.100” 등의 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다.


0 Comments

Leave a Reply

Avatar placeholder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en_US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