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100MJ(TW100XR/TW100PC 모두 동일) 동작시에 예상한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어디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Debug 메시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TW100MJ에서는 동작별로 시리얼 Debug 포트를 통해서 메시지를 출력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Debug 포트

TW100MJ의 Debug 포트는 UART 포트이다.

UART 포트의 기본 설정은 다음과 같고 변경이 불가능하다.

항목
Baud Rate2Mbps
ParityNone
Flow CtrlNone
Debug 포트 설정

Debug 포트 연결하기

내장 포트 이용하기

TW100xx Series 모듈에는 모듈이 별도 시스템에 장착된 이후에는 Debug 메시지를 확인해 볼 수 있도록 Debug 포트를 4 Pin Hole를 제공한다.

TW100xx Debug 포트 핀 구성

4 Pin Hole을 이용해서 TTL-to-USB 모듈에 아래 그림과 같이 연결하면 디버그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단, TTL-to-USB 모듈은 2Mbps Baud Rate를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해야한다.

Header 핀 이용하기

외부 시스템과 연결하기 위한 Header 핀(TW100PC의 경우는 MiniPCI Connector 핀)에도 Debug Port용 핀이 제공된다.

TW100MJ/TW100XR의 경우는 J6의 Pin3(Console_TX), Pin4(Console_RX)이고, TW100PC의 경우는 Pin25(Console_TX), Pin26(Console_RX)이다.

TW100MJ/TW100XR은 Header 핀을 이용해서 Debug Message를 확인해 볼 수 있다.

EVB 이용하기

TW100xx EVB에는 Debug 포트가 전원 공급용으로도 사용하는 USB Connector(J7)과 연결되어 있다.

PC에 연결한 USB Cable을 J7에 연결하면 PC에서 시리얼 포트가 인식되는 데, 이 시리얼 포트를 통해서 Debug 메시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Debug Message 확인하기

Terminal Program 열기

임의의 Serial Terminal Program을 실행한다. 여기서는 PuTTY를 사용하였다.

전원 인가 또는 Reset Pin Triggering

모듈에 전원을 인가하거나 Reset 시킨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Debug 메시지 출력을 확인할 수 있다.


0 Comments

Leave a Reply

Avatar placeholder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en_US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