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P Server Mode

TW100을 TCP Server Mode로 설정하기 위한 파라미터 값은 아래와 같다.

  • Operation Mode : Server Mode
  • Communication Parameter
    • Local Port : 5000

위와 같이 설정하면 TW100은 Local Port 번호로 TCP Server Socket을 열고 TCP Client로부터 연결을 기다린다.

설정툴을 이용하여, 세팅하는 화면의 예는 아래와 같다.

TW100xx Server mode

UART Channel 1 에 지정된 데이터를 TCP/IP를 통해 보내는 세팅 화면이다. 여기서 Operation mode를 “Server mode”로 설정하면, TCP Server mode 로 설정되어 TCP 연결을 대기하고 있다.

TCP 연결이 설정되면, 이 연결 통로를 통해 UART Channel 1에서 들어오는 데이터를 TCP/IP 네트워크로 전송하게 된다. TCP 연결에서 들어오는 데이터는 역으로 UART Channel 1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동작 확인

이제 실제 동작을 확인해 보자. 앞서 소개한 TCP/IP 통신 테스트 툴인 Hercules 를 사용해 본다.

먼저, Hercules를 실행하고 TCP 연결 시도를 한다. 설정 값은 위에서 설정한 값을 사용한다.

Hercules TCP Client setting
  1. TCP Client 탭을 선택하고,
  2. TCP Server 주소와 포트 정보를 입력하고,
  3. Connect 버튼을 누르면 완성

이제 데이터를 보내면, TW100xx UART Channel 1로 보낸 데이터가 수신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반대의 경우도 잘 동작한다.

이제 UART Channel 2, 3, 4 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해서 테스트 해 보시길 권한다.

주의 사항

같은 포트 번호를 줘도 되긴 한데, 이렇게 되면 어떤 UART Channel 이 TCP Client 에 연결되는지 확인하기 어렵다. 그래서, 각각 다른 서버 포트 번호를 주는 것을 권고한다.


0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o_KRKore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