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글로 된 티웨어랩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수많은 PCBA 제품들에 대한 테스트를 개발사에서 수행하기 위해서는 지그라는 장비를 직접 개발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양산을 위해서는 반드시 테스트를 통해 양품을 걸러내야 하기 때문이죠.

이 때, 개발 리소스를 직접 투입하여 테스트를 위한 지그를 별도로 개발하는 것이 실제 제품의 업그레이드나 성능 향상을 위해 투입하는 비용대비 아까운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개발 리소스가 작은 중소기업의 경우에는 더더욱 제품 개발에만 매진하기에도 힘든데, 테스트 장치를 직접 다 개발한다는 것이 아주 부담스럽습니다.

이 부분을 저희의 사업의 계기점으로 해서 아래와 같은 PCBA 테스트 지그 플랫폼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플랫폼처럼 타켓보드가 변경이 되더라도 전체 지그를 바꾸지 않고 Fixture box 부분을 교체함으로서 바로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10개의 보드를 동시에 테스트 할 수 있도록 10개의 독립된 컨트롤러 보드가 준비되어 있어 동시에 많은 양의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이미 양산 중인 제품이라면, 최종 테스트를 훨씬 빠르게 수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카테고리: Blog

1개의 댓글

A WordPress Commenter · 11월 9, 2022 00:45

Hi, this is a comment.
To get started with moderating, editing, and deleting comments, please visit the Comments screen in the dashboard.
Commenter avatars come from Gravatar.

답글 남기기

Avatar placeholder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o_KRKorean